연예 사회 정치 이슈

티비는 사랑을 싣고 TV 배우 성우 양택조 출연 찾는 이는 누구

부동산자동차경매연구소 2021. 3. 24. 16:27
반응형

59년 차 배우 양택조가 애타게 찾는 배우는 누구일까.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2대째 배우의 길을 걷고 있는 명품 연기자 양택조가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양택조

출생1939년 3월 23일 (82세)現 서울특별시
가족
딸 양희정, 아들 양형석, 사위 장현성, 외손자 장준서, 장준우
직업 배우, 성우
학력 용산고등학교 졸업
서울연극학교 전문학사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광산공학과 학사

한국의 배우. 해방 이전까지 유명한 연극배우이자 연출가, 아랑극단의 대표였던 양백명과, 1930년대 동양극장 시절부터 해방 전까지 인기가 많은 여배우 문정복 사이에서 태어났다. 

이날 양택조는 그동안 많은 드라마 속에서 도맡아 온 감초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구수한 사투리로 유쾌하게 등장해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이처럼 밝은 성격을 지닌 양택조의 실제 삶은 그 어떤 시대극보다 더 드라마틱했다는데. 

일제 강점기 극단 대표이자 연극 배우면서 극작가인 양백명과 배우 문정복 사이에서 태어난 양택조는 시대를 관통하는 비극적인 개인사로 MC 김원희와 현주엽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고 한다.

한편, 아버지의 피를 이어받아 배우뿐 아니라 성우, 연출가로 다양한 활동을 했던 양택조는 과거 자신이 연출을 맡았던 여성국극단 ‘진경’의 세 자매 중 막내 배우를 찾아 나섰다. 

양태조가 그 배우를 찾는 데는 단순히 추억을 마주하는 것을 넘어서 꼭 물어보고 싶은 것이 있기 때문이라고 해 과연 그것이 무엇일지, 또 두 사람이 긴 세월을 지나 재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송은이 예지원 제주도 리모델링 2000만원 주택 성시경 박하선 광주광역시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에서는 송은이가 배우 예지원과 함께 제주도로 홈 투어를 떠난다. 예지원과 송은이는 홈 투어 시작부터 오랜 친구임을 인증하며 찰떡같은 호흡을 선보였다. 즉석에서 노

kh-par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