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사회 정치 이슈

사랑의콜센타 데뷔 60년 하춘화 애모 김수희 출연 박현빈 김상배 나이 가족 남편

부동산자동차경매연구소 2021. 4. 22. 10:51
반응형

데뷔 60년 차 ‘화끈하고 뜨거운 트롯 여왕’ 하춘화와 메가 히트곡 ‘애모’로 1993년 가요대상까지 거머쥐었던 ‘감성 트롯 여왕’ 김수희가 강림

하춘화

출생
1955년 6월 28일 (65세)
전라남도 영암군 시종면
본관 진양 하씨
신체 162cm, 50kg, A형
학력
서울수송초등학교 (졸업)
정화여자중학교 (졸업)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경남대학교 병설 산업 전문대학 (가정학 / 전문학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 /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예술철학 / 박사)
가족
아버지 하종오, 어머니 김채임, 배우자 이인순
종교 천주교( 세례명 : 체칠리아)
데뷔 1961년 〈효녀 심청 되오리다〉

이리역 폭발사고 당시 하춘화를 구했던 이주일은 오히려 무명일 수 밖에 없었던 자신을 거둬들여 고정적으로 일하게 해줬다면서 살아 생전 하춘화를 마음 속 깊이 존경했다. 

하춘화 역시 이주일을 평생 생명의 은인으로 여겼으며 2002년 이주일이 사망했을 때도 당연히 빈소를 찾았다.
학사 3개, 석사 1개, 박사 1개로 학위를 5개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가수 중에선 가장 갯수가 많다. 

방송통신대학교 시상식에서 시상소감으로 말하길 자매가 넷인데, 다른 자매와 달리 혼자 박사학위 없이 가수로 생활하다보니 학위를 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나이에 비해 엄청 일찍 데뷔하여 본인보다 나이 많은 거물급 가수 나훈아, 남진, 조용필, 양희은, 혜은이보다 선배다. 그녀보다 일찍 데뷔한 가수는 패티김과 이미자가 있다.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사랑의 콜센타52회에서는 TOP6가 트롯 왕국의 왕자들로 변신, 가요계 퀸들인 하춘화, 김수희와 만나 특별한 팀 대결에 나선다.

여기에 트롯 여왕들을 지키는 사수대로 초특급 가수 김상배와 박현빈이 등장, 클래스가 다른 레전드 무대를 더한다.

 

무엇보다 올해 데뷔 60년 차를 맞은 ‘화끈하고 뜨거운 트롯 여왕’ 하춘화와 메가 히트곡 ‘애모’로 1993년 가요대상까지 거머쥐었던 ‘감성 트롯 여왕’ 김수희가 강림하자, 현장에는 기립박수가 터져 나왔던 상황. 

가수 김상배와 박현빈까지 무대를 빛내면서 무대 위 열기가 뜨거워졌다.

박현빈

본명 박지웅 (朴智雄)
출생
1982년 10월 18일 (38세)
경기도 광명시
신체
169.1cm, 75kg, B형

김상배

출생
1957년 3월 10일 (64세)
서울특별시

이어 두 트롯 여왕을 중심으로 TOP6는 1:1 대결을 위한 팀을 나눴고, 하춘화와 김수희는 “왜 우리를 붙였어”라고 수줍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곧 불타는 승부욕을 드러내며 한 치의 양보 없는 트롯 대첩에 나섰다. 

이와 관련 TOP6 중 두 여왕의 선택을 받은 원픽은 누구일지, 트롯 왕국의 최고 왕좌는 누가 차지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날 팀 대결에서는 영탁과 장민호가 ‘사콜’ 사상 최초 1:1로 맞붙게 돼 이목을 끌었다. TOP6 큰 형들이 치열한 ‘형제의 난’을 벌이게 된 것. 

영탁은 “‘미스터트롯’ 경연 당시 데스매치 대결 상대로 장민호를 뽑으려고 했다”라는 뒤늦은 폭탄 고백으로 장민호를 도발, 대결을 더욱 후끈하게 만들었다. 

각 팀의 여왕인 하춘화와 김수희 역시 팽팽한 신경전을 이어가게 만든 영탁과 장민호의 ‘형제의 난’이 어떤 결과로 마무리됐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런가 하면 임영웅은 김수희의 대표곡 ‘애모’를 ‘감성 장인’ 특유의 아우라로 불러내 원곡자 김수희마저 연신 눈물을 훔치게 만들었다. 

김수희가 “이 노래에 남다른 애정이 있다”라며 “가슴이 뭉클하다”라고 임영웅의 무대에 감동받은 모습을 드러내면서, 또 하나의 ‘임영웅 표 레전드 무대’ 탄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날 무대에서는 데뷔 60주년을 맞은 하춘화가 ‘사콜’에서만 선보이는 특별 공연과 하춘화-김수희 두 트롯 여왕을 위해 준비한 TOP6의 헌정무대, 버라이어티하고 스페셜한 무대들이 ‘흥겨운 목요일 밤’을 선사한다.

김수희

본명 김희수 (金姬秀)
출생
1953년 3월 13일 (68세)
부산광역시 서구
종교 불교 → 천주교(세례명 : 마리아)
데뷔
1976년 노래 〈너무합니다〉
데뷔 45년차

그녀는 18세에 숙명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일 때 작사가와 작곡가로 동시에 데뷔하였다. 데뷔 무렵에는 블랙캣츠의 멤버로 활동을 했으며, 김훈의 <나를 두고 아리랑> 등 여러 곡들을 작곡하기도 했다. 그 뒤 1976년에 가수로 데뷔했을 때는 극심한 생활고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없었지만, 그 뒤 2년 뒤 <너무합니다>와 1982년 <멍에>라는 곡을 히트시키면서 가요톱텐에서 골든컵까지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방탄소년단 BTS 멤버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군대 동반 입대 전망 나이 프로필 하이브 주

방탄소년단이 2022년 동반 입대를 앞두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21일 공개한 하이브 분석 리포트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2022년 중순까지 동반 입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입대 전 사전제작 효

kh-park.tistory.com

 

반응형